A Treatise

다른 각도에서 보라

zarashin 2013. 2. 14. 09:21

세계적인 미국의 전자회사 AT&T는

고객에게 좀 더 친근감 있게 다가서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었다.

 

조직원들은 이를 위해 전화기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생각해보았다.

하지만 기존에 알고 있는

전화메시지, 전화회의, 전화쇼핑 등 ..........

그러나 그 이상의 것을 떠올리기 어려웠다.

 

그때 한 조직원이 관점의 각도를 달리해서

전화로 할 수 없는 것을 떠올려보자고 제안했다.

그러자 여러가지 아이디어가  제안되었다.

전화기로는 잠을 잘 수 없고, 먹을수도없고, 담배처럼 태울 수도 없다는 등등.

그 순간 한직원이 전화기는 먹을 수 없다는 것에 대해 "왜 안돼?"라고 물었고,

 

먹을수있는 전화기! 이를 바탕으로 색다른 선물이 만들어졌다.
AT&T는 고객에게 감사의 표시로 초콜릿 전화기를 만들었고 이는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.

 

어떠한 문제에 막혀 있다면 생각의틀을  바꿔보세요
발명가 앤드류 머서(Andrew Mercer)는 말했습니다,

당신 앞에 있는 것을 두 배로 열심히 본다해도

당신 뒤에 있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없다. (즉 보는 각도를달리해야 뒤가보인다)

 

이렇듯 막히면 돌아가는것도 현명한자의 지혜가 아닐까?

즉 도랑물에 돌덩이하나 막혔을때 그래도 윗물은 흘러오고

그 흘러온물이 시간이지나면 차오르고 차오른물로 다시 흐르면되는거다.

흐르는것은 맞찬가지다 단지 약간의 시간차가있을뿐!!!

 

성급해하지말자

도랑은 차오른물로 다시 흐르면 되는것처럼!!!!!!!!!

'A Treatis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생존전략  (0) 2013.04.15
포기하지 않는 거미  (0) 2013.03.04
분석력을 키우자   (0) 2013.02.13
고통없는 혁신은없다  (0) 2013.02.07
각국별 GNP GDP 인구및 수출입규모  (0) 2011.08.22